본문 바로가기
세상만사

티스토리 블로그 두번째달 결산/쿠팡파트너스 가입, 애드센스의 애드고시 통과, 무효 트래픽으로 인한 광고 게제 제한

by MutaWo 2021. 4. 17.
반응형

쿠팡파트너스로 돈을 벌려면 본격적으로!

저번달에 내돈내산 포스팅에 쿠팡 링크를 달아보았다. 많은 블로거들이 하고 있고 수익을 내고 있다고 해서 시험삼아 달아본 것이었다. 사실 지금까지는 쿠팡파트너스로 수익을 내고 싶은 생각은 없기 때문에 어느 정도 클릭당 구매가 나오는지 확인하는 정도로 사용하고자 하는 목적이었다. 

쿠팡 파트너스 전환율 5%면 나쁘지 않은데?

막상 시작을 해보니 2만원 이하의 물건을 리뷰하다보니까 액수가 많지는 않지만 전환율만 놓고보면 그렇게 나쁘지는 않다는 생각이 들었다. 지금은 내돈내산 카테고리에 포스팅이 4개 밖에 없는데 이것을 40개로만 올려도 약 한달간 1000회 클릭을 가져올 수 있다고 쉽게 산술적으로 계산이 가능하다. 지금같이 단가 1~2만원 정도의 물건을 리뷰하면서 쿠팡링크를 남길 경우, 지금과 비슷한 전환율을 가져올 수 있다면 한달에 약 15000원 정도의 수익을 올릴 수 있다는 계산이 된다.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의미있는 수익의 액수의 시작은 월 10만원 이상이다. 이것을 이루기 위해서는 400개의 리뷰를 올리거나 (지금으로써는 불가능함. 내가 가지고 있는 물건의 종류가 400개가 안된다 ㅠㅠ) 아니면 단가가 10~20만원 정도의 물건을 리뷰해서 구매단가를 높이면서 40개의 리뷰를 남기는 것이다. 

 

티스토리의 한계일 수 있는 네이버에서의 노출이 잘 안되는 것을 감안한다면 나쁘지 않다고 생각하고 있고 단기간에 본격적으로 많은 양질의 포스팅을 한다면 한달에 10만원은 쉽게 수익을 낼수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하지만 지금은 쿠팡파트너스는 잠시 대기!

 

애드고시 통과 여러번 떨어졌다는 사람들 모냐?

3월 19일에 애드센스 심사를 신청한 것 같다. 이날에 메일을 받았으니까 아마 맞겠지?

이때 포스팅한 글은 26개였다. 

이때까지 최고 하루 방문자 수는 3월 18일의 79명이었다. 3월 17일에는 53명이 방문했었다.  

개인적으로 20개의 포스팅 그리고 50명 이상의 일평균 방문자를 1차 목표로 하고 있었고 이때 이 목표를 달성했다고 생각해서 애드센스에 심사를 지원했다. 

 

구글신님! 제가 애드센스 광고 수익을 창출 할 수 있게 윤허하여 주십옵소서~~

여러글을 읽어 봤을때 종합적으로는 "심사 결과는 언제 올지 모른다." " 애드고시에 쉽게 통과 할수도 있고 아닐수도 있고 계속 떨어질 수도 있다." 라는 매우 불확실하고 애매한 느낌이 든다는 것이었다. 그래서 한번에 안될 수도 있을 것이라 생각하고 있었다. 

구글신님! 감사합니다. 구글에 충성을 다하겠습니다. 

 10일 후인 3월 29일에 애드센스 메일이 왔다. 애드고시를 통과했으니 돈을 벌게 해주겠노라~ ㅋ

이게 모야? 이렇게 쉽게 돈을 벌게 해준다고? 첫번째로 목표했던 20개 포스팅에 50명 하루 방문자를 달성했더니 돈벌게 해주겠다는 거쟎아!! 

내가 포스팅하는 분야가 매우 찾는 사람이 없어서 사람들을 지식iN에서 끌어와서 하루에 50명 겨우 채웠는데 이것으로도 애드센스 심사 통과가 가능하다면 다른 사람들은 완건 쌉가능이겠구만!! 이거 통과 안된다고 징징거리는 사람들은 더 노력해야하지 않을까?

 

 

티스토리 블로그 한달 결산/지금까지 조회수를 늘린건 노가다! (feat. 지식iN)

세상만사 섹션은 그냥 내 일기장 처럼 글을 쓰려고 만든 섹션이다.  그래서 써놓고도 공개하지 않은 글이 조금 있다. 조금전에 약 한달반전에 써놓은 몇줄 안되는 글을 읽었다. 왜 내 블로그에

plbiol22.tistory.com

구글신님!! 실수로 광고 누를 수도 있지! 그거 1달라도 안되쟎아!!

애드고시도 통과하고 이제 아주 즐거운 마음으로 포스팅을 하고 매일 광고 수익을 체크했다. 3월 29일 부터 약 일주일간은 일 평균 1달러 정도의 수익이 생겼다. 이때 당시의 일 방문자 수는 100명이 조금 넘는 정도였다. 일방문자 100명에 하루 천원이면 한달에 3만원 수익이다. 위에서와 마찬가지로 의미있는 수익 액수의 시작은 월 10만원 이상이라고 생각하고 있기 때문에 이것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300명의 일 방문자가 필요하다는 결론을 얻었다. 이후 열심히 포스팅도하고 지식iN 노가다도 해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했다. 지금은 지식인을 노가다를 전혀 하지 않아도 140명 정도는 안정적으로 들어오는 상태가 유지되고 있다. 

 

 

나름 애드센스 광고 수익을 많이 받기 위해서 전략적으로 포스팅을 하고 있던 중에... 

내 포스팅에 그 뭐냐.. 성인만화 광고가 너무 많이 뜨길래.. 이걸 나도 모르게 눌러서 보게되는 사태가 생겼다. 광고가 너무 읽어보고 싶게끔 잘 만들어져 있어서 나도 모르게 누른거라.. 나 자신도 깜놀했지만 광고를 끝까지 스크롤을 내리고서야 정신이 들었다. 아 ㅈ 됐다. 무효 트래픽!! 

 

나를 항상 지켜보고 있는 구글신님께서는 이걸 놓치지 않았다. 한번 누른거.. 1달라도 안된는 돈인데.. 애드고시 통과 이후 보름여만인 4월 13일에... 광고 게제 제한이 적용됐다. 

구글신님! 다시는 광고 안누를게요!! 무효 트레픽 안만들겠습니다. 한번만 봐주세요ㅠㅠ

또 열심히 검색을 했다. 그 결과 어떤 사람은 며칠만에 어떤 사람은 오랫동안 광고 게재 상태에서 계정정지가 된 경우도 있는데..  이 경우는 각자 경우가 다 다르고 원인을 정확히 이야기 하지 않는 포스팅이 많아서 내 경우는 어느정도의 페널티를 받을지에 대한 느낌을 받기 힘들었다. 하지만 난 분명 광고를 한번만 클릭했기 때문에 광고가 금새 복구될것이라는 것을 확신하고 있었다. 

 

꿩대신 닭! 애드센스 대신 애드핏? 광고 게제 제한이 풀리면 애드핏 필요해? 

약간 짜증이 난 상태에서 그렇다면 애드핏에 도전해 보리라 생각하고 광고 게제 제한이 적용되자 마자 애드핏을 신청해서 4월 13일 그날 바로 심사에 통과했다. 지금 현재 14, 15, 16일 3일간 광고 수익이 10원이다 10원!! 아.. 카카오 너무하지 않습니까? 광고를 얼마 받고 해주시는지 모르겠지만.. 광고노출 300개에 7원이 뭡니까? 참...

이건 꿩대신 닭이 아니고.. 닭 발 아니 닭 벼슬이다.. 퉤!퉤!퉤! 애드핏으로 수익내는 사람 있으면 알려좀 쥬쇼!! 

 

오늘 4월 17일 오전에 혹시나 해서 내 포스팅에 들어가 봤더니 구글 광고가 붙어 있었다. 성은이 망극하옵니다!! 구글신님..  1회 클릭에 $1.07 애드핏은 각성하라!!

 

이제 한시름 놓았습니다. 아직도 맨위에 주황색으로 광고제한 표시가 있지만 광고는 뜹니다. 

아직도 맨위에 주황색으로 광고 제한이라고 떠있지만 내일이나 월요일에는 메일이 올거라고 예상하고 있다.

진짜 광고 한번도 클릭하지 마라. 구글신님이 지켜보고 있다!

근데 하느님은 세상에 나쁜짓 하는 놈들 다 가만히 놔두는 것 같던데... 이러면 구글이 진짜 신 아니야? 이러다가 진짜 AI에게 지배받는 세상되는거 아닌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