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만사

지식iN 에서 들어온 학생들 보세요!! 지식iN 보다는 전문 블로그 포스팅에서 확실한 정보를 찾으세요!

by MutaWo 2021. 3. 29.
반응형

 

이 블로그의 첫번째 목적은 보통 사람들이 유전공학에 대해서 잘못 알고 있는 내용을 전공자의 입장에서 바로잡아 주고자 하는 것이었다.

제가 연구실 밖에서 만나는 일반적인 사람들은 정말로 생물에 대해서 아는 것이 없다.

심지어 이과/공대를 나온 사람들도 생물을 제대로 배워본 적이 없는 사람이 대다수이다.

이러한 사람들을 상대로 방송에, 신문에, 요즘은 아무런 검증도 하지 않고, 아무런 제재도 받지 않는 블로거, 유튜버까지도 과학적으로 말도 안되는 내용을 전파하는 것이 너무 짜증이 났다. 특히 유전자, 유전자 조작, 돌연변이.. 등등은 많은 영화에 주제로 쓰이는 것에서 알 수 있는 것처럼 우리의 상상력을 자극하기에 매우 좋은 주제이고 실제로 아는 부분보다 모르는 부분이 더 많은 분야이기 때문에 온갖 유언비어들이 난무하기 매우 좋기 때문에 이런 현상이 더 일어나는 것 같다. 이런 것을 바로잡고 싶었다. 헛소리 하는 놈들이 하는 소리에 사람들이 고개를 끄덕이는 것이 싫었다.

 

두번째 목적은 블로그가 흥했을 경우 내 커리어에 도움이 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것이었다. 열심히 좋은 내용을 포스팅하면 사람들이 알아주고 그래서 구독자라도 많이 생기면 어디 이력서 낼 때 도움이 조금이라도 될 수도 있겠다라는 생각이었다.

 

세번째로는 치킨값이라도 벌어보자는 것이었다. 이렇게 나름대로 고심해서 글을 쓰는데.. 다른 사람들은 블로그로 돈도 많이 번다는데.. 나는 많이 바라지 않는다. 치킨 값이라도.. ㅠㅠ

 

하지만 마음처럼 되는 것은 하나도 없었다. 검색으로 들어오는 유입은 매우 미미했고, 구독은 전혀 없었으며, 광고 클릭도 하나도 없었다.

 

게다가 우리나라 검색의 70%를 차지하는 네이버는 내 포스팅을 노출시켜 주지 않는다. 네이버는 진짜 이러면 안된다. 구글봐라 니들처럼 그렇게 하나. 자유롭고 싶어서 티스토리 블로그를 선택했더니 집안에 안들여 보내주다니...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구독자 혹은내 블로그에 정기적으로 들어오는 사람을 만들기가 정말 쉽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됐다. 자기 일상을 남기는 용도의 블로그가 아니라면 자신이 작성한 글을 어떤 목적에서건 다른 사람이 봐주기를 원하기 때문에 블로그 포스팅을 하는 건데..

 

네이버에서 사람들을 끌어모으려고 하다가 좋은 아이디어가 하나 생겼는데.. 그것은 내가 포스팅 하려고 하는 내용에 대해서 궁금해 하는 사람들이 모인 곳에 가서 원하는 답을 주고 혹시 더 알고 싶다면 와서 보라는 식으로 운영을 하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었다. 그래서 시작한 것이 네이버 지식iN이다.

 

봐요맨ㅋ 지금 영웅 레벨임 

 

지식iN에는 생명공학에 관한 질문이 있는 사람들을 쉽게 찾을 수 있었다. 여기서 질문에 답을 해주고 관련 내용이 더 궁금하면 내 블로그에 찾아오라고 링크를 남겼더니 많은 사람들이 찾아왔다. 매일 많은 질문이 올라왔고 대부분은 학생들이 공부하다가 모르는 부분에 대해서 질문한 것이었다.

가끔가다 병신 같은 사람들도 있었지만 ㅋ

 

병신이세요? 라고 쓰로 싶었지만 참았다ㅋ

 

지금까지 인터넷에 댓글 한번 달아본적 없는 내가 시작하고, 지식인에 답글 달면서 나름 재미도 있고 뭔가 뿌듯한 마음이 있다. 레벨도 계속 올라가고 ㅋ. 식물신까지는 올라가고 싶은데..

 

다만 한가지 마음에 걸리는 것은 지식인에서 유입되는 사람들의 나이가 매우 어리다는 것이다. 그리고 지식인의 답변이 정확하지 않을 때도 있다는 것이었다. 

 

거의 50% 정도의 유입이 13-18세의 학생들이다. 이 학생들이 물론 자신의 편의에 의해서 지식인을 찾는 것이겠지만 정말로 원하는 지식이 있다면 지식인 보다는 구글에서 해당 분야 전문 블로그를 찾아보는 것이 훨씬 더 지식의 폭이 넓어질 수 있는 기회를 준다고 충고해주고 싶다.  

 

이런 이유 때문이라도 블로그를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싶다. 학생들이 지식인에서 보다 훨씬 양질의 지식을 쉽게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하게 하고 싶다. 하지만 이렇게 아무런 피드백이나 눈에 보이는 이득이 없이 나를 지식인에 내 시간을 갈아 넣는 방법으로 블로그 유입을 늘리는 것은 밑 빠진 독이나 다름없다. 그래서 구걸이라도 해야겠다.

 

지식인에서 들어오는 학생들! 혹시라도 이글을 보게 되면 댓글이라도 하나 남겨주면 이 아저씨가 진짜 고맙겠습니다.

그래야 내가 블로그에 포스팅하고 지식인에 답글 쓸 재미가 생기지~

글만 쓱 보고 나가면 진짜 양심 없는거다!

 

생물관련 학과나 생명과학에 관심있는 학생은 한번 읽어볼만한 책이다. 리뷰를 해놓았으니 관심있으면 구입해서 읽어보길 추천한다. 

 

 

[책소개]유전자조작에 대한 이해는 이책으로 시작하세요!-DNA 혁명 크리스퍼 유전자가위-

오늘은 유전자가위(크리스퍼)에 대한 좋은 책이 있어서 소개를 해드릴려고 합니다. 생명공학이나 미래 SF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 생명공학을 연구하거나 꿈을 가지신 학생들, 그리고 관련 정책

plbiol22.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