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만사

외로운 생명과학 블로거 ㅠㅠ 다들 부끄러움이 많은거니?

by MutaWo 2021. 3. 27.
반응형

내 블로그를 알릴 방법을 고민하다가 이게 고민만으로 되는 일이 아니라고 생각했다. 

그래서 검색을 시잭했다. 우리나라 모든일의 정답이 있는 그곳! 네이버!

많은 사람들이 나같은 고민을 하는구만..ㅋ

 

역시나 많은 블로거들이 많은 조언들을 해주시더군!

그중 마음에 들었던 것 하나가 관련 포스팅을 하는 블로그에 가서 친구추가도 하고 댓글도 남기고 하라고 하더군.

그래서 열심히 과학 블로거들을 찾기 시작했는데.. 왠걸! 생명과학 블로거들은 왜 이렇게 없는거야? 회사에서 운영하는 블로그 밖에 없고 진짜 찾을 수가 없던데..

다들 연구실에서 바쁜거야? IT 블로거들은 많은데.. 내가 너무 마이너한 집단에 들어있는건가?

 

아무튼 내 블로그 현재 주력 상품인 CRIPSR를 가지고 검색을 했더니.. 

다들 CRIPSR 자체 보다는 여기서 파생될 수 있는 산업에 더 집중하는 모양새였다.

 

 

[4]ARK의 선택! 유전자 가위(CRISPR/크리스퍼) 발견의 역사 원하는 DNA를 자르고 노벨상으로 가버렷!

우리는 요구르트 먹기만 했는데… 요구르트 만드는 균주에서 크리스퍼라는 염기서열의 기능을 알아냈다는 것이 재미있었습니다. 자 이제 왜 유전자 가위(CRISPR)는 노벨상을 받을 수 있었는지,

plbiol22.tistory.com

하긴 그렇지.. 이게 전공자가 아니면 이해하기 힘든 부분이 있으니까.. 하고 생각이 들면서.. 진짜 이 분야에서 일하는 사람들은 뭐하는건가? 하는 생각이 들더라구. 다들 부끄러워서 이런거 안하는거야? 나만 나대는거야?

 

생명과학 전문 블로거 만나봤으면 좋겠다. 아니면 내가 주식 블로그로 전향할까?

 

다들 나와라! 나랑 같이 놀자 이것들아!! 같이해야 서로 추천도 해주고 잉? 주제도 좀 같이 돌려쓰도 잉? 관심있는 사람 댓글남겨라~~

 

 


 

2021.04.09일 

 

혹시나해서 티스토리 블로그 하시는 분들 중에 생물관련 블로그를 하시는 분이 계신가 검색을 해봤다. 

결과는 

 

 

내 블로그 이외에는 정부기관에서 운영하는 블로그와 주식 블로그 밖에 없었다. 

이건 블루오션이라서 좋아해야 하는거야뭐야? 

신문기사랑 이런거 잔뜩 있어서 상위노출도 안될것 같은데.. 어떻게 조회수를 높일 수 있는지 감도 안잡힌다. 

비슷한것 하는 사람들이 찾아서 구독이라도 하고 싶은데.. 그런 사람도 찾기 힘드네.. ㅠㅠ

반응형

댓글